FANDOM

  • 제식명 : IEDA-470
  • 전고 : 2.5m (착지 기준, 파일럿 두정고 제외)
  • 전폭 : 1.2m
  • 공허 중량 : 4.0t
  • 무장 중량 : 4.8t(휴행 무장 장비 시)
  • 기반 프레임 : IDEA-03
  • 정격 동력원 : 터미널 코어 1개
  • 정격 추진체 : D타입 반중력 부양 장치 2개
  • 동작 OS : 불명
  • 전투 행동반경 : 불명
  • 최대 적재 중량 : 양자화 페이로드 0t, 외부 페이로드 0.8t
  • 순정 무장 : 없음
  • 휴대 무장 : 불명

1. 개요Edit

2053년 국민해방연맹의 테러리스트들에 의해 납치된 최초의 남성 IS 파일럿 오리무라 이치카가 처음으로 탑승하여 기동시킨 동 조직이 보유하고 있던 정체불명의 IS. 근간 기술의 특이성과 기타 정황 사정으로 미루어 보아 시노노노 타바네가 모종의 목적으로 개발한 것이 거의 확실시되어, 정식으로 이데아 시리즈로 분류되었다. 괴이한 구조에 각종 첨단 기술이 집약되어 그 설계 사상조차 짐작할 수 없으나, 현재까지 모든 IS 중 가장 진보된 형태를 갖추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로 인해 2045년 백기사 사건 당시 등장했던 최초의 IS인 이데아 제로(IDEA-0), 백기사에 가장 근접해있는 IS로 추정된다. 2054년 1월 1일 이데아 470 하트 퀸(Heart Queen)과의 접전으로 완전히 파괴, 소각되었다. 당시 파일럿은 오리무라 이치카.

2. 물리적 특징Edit

최초 발견 당시 이데아 470을 회수한 통합대응반의 각부 해석 결과에 의하면 제2세대 IS의 서방권 표준으로 불리우는 IF/A-17 스트라이크 이글과의 물리적 차이점은 약 400개소에 육박하며, 독자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채용으로 인해 탑재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분석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이로 미루어보자면 이데아 470은 평범한 IS의 카테고리 안에도 속하지 않으며, 그 이전에 전투를 목적으로 한 기체조차 아닐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이데아 470은 순정, 휴행을 포함한 어떤 무장도 장비하고 있지 않으며, 서방권과 동구권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장비 및 순정 부품과도 호환되지 않는다. 

2.1 중추부 특성Edit

이데아 470의 스파인 프레임은 코어 블록과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코어 블록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구성 요소가 고도로 밀폐되어 물리적 수단을 동원한 개봉은 현 시점에선 불가능하다. 코어 블록은 완전 밀폐형으로 설계되어 만에 하나의 상황에서도 코어 블록의 개봉은 불가능하고, 스파인 프레임의 돌출부와 관절 가동부를 포함한 모든 부분은 극도로 충격에 민감한 형태로 조성되어 어떠한 종류의 물리적 개봉 시도가 감지될 경우 스파인 프레임 자체가 연쇄적으로 붕괴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또한 중추부 곳곳을 뇌척수액처럼 채운 나노 머신 또한 극도로 산화성이 높아서 외부 공기와 접촉할 경우 빠른 속도로 열화되면서 중추부 전체를 수 초 내로 산화시켜버릴 수 있다는 점이 파악되었다. 이로 인해 이데아 470의 중추부 해체는 현재 시점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며,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설계된 전용 해체 장비를 개발하지 않는 이상 현재의 기술 수준으로 이데아 470의 기술적 해석을 시행하는 것은 요원한 일이라고 판단된다.

2.2 소체 특성Edit

이데아 470에는 스파인 프레인과는 별도로 소체 각부의 형상을 유지시키는 바디 프레임이 존재하지 않는다. 현행 IS 개발 조류에서는 거의 사양된 엑소 스켈레톤(Exo-Skeleton) 타입으로 설계된 이데아 470의 전신은 고중량의 나노머신과 소량의 액체형 코어 포스 캐퍼시티 및 전자기기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외의 형상을 유지시키거나 방어력을 부가하는 그 어떠한 장비도 탑재되어 있지 않다. 동급 IS에 비해 소체 중량이 높은 것도 사실상 수 m의 금속덩어리에 가까운 기형적인 구조 탓이며, 이 엄청난 무게는 근접전 상황에서 이데아 470의 전투력에 우위를 부여함과 동시에 운동성을 저해하는 양날의 검으로 작용한다.

이데아 470의 소체 전신을 구성하는 고중량 나노머신은 현재까지 인류가 개발한 그 어떠한 나노머신보다도 다양하고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나노머신이다. 자가수복형 나노머신을 장갑 내부에 살포하여 피격시 파손 부위를 복구한다는 것은 코어 포스 활용량이 극적으로 늘어난 제3세대 IS부터 채용되기 시작한 기술이나, 이데아 470은 이보다 한 단계 앞서 나노머신 자체를 자체 수복성과 고탄성을 갖춘 장갑재로 사용하고 있다. 이데아 470의 나노머신 장갑은 전체 질량의 50%가 소실되는 심각한 피격도 수 초 내로 복구하고 현대의 신소재 공학과 구조 역학으로는 꿈도 꿀 수 없는 고탄성과 완충 성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전술한 재생 기능은 소체 자체 뿐만이 아닌 파일럿에게도 영향을 미쳐서, 메디컬 서포트와의 연동으로 파일럿의 부상 부위까지 고속으로 치료 및 복원해내는 놀라운 범용성을 가지고 있다. 다만 전투 시 파일럿이 즉사하게 될 경우에도 이러한 재생 및 복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2.3 무장 특성Edit

이데아 470에는 그 어떠한 무장도 탑재되지 않으며, 현존하는 그 어떤 IS용 장비와도 호환되지 않는다. 예외적으로 완부의 장갑 일부를 물리력으로 찢어내어 다량의 액체형 코어 포스 캐퍼시티를 분사, 이를 바탕으로 거대한 코어 포스의 칼날을 뽑아내 공격하는 핸드 블레이드(Hand blade)라는 기능이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최초 기동 당시 이데아 470의 무장 부재를 깨달은 파일럿이 임기응변으로 만들어낸 것에 불과하며, 애초에 무장이라고 부를 수조차도 없는 임시변통에 지나지 않는다. 이렇듯 극단적인 방법을 제외하자면 이데아 470은 무장 사용 자체를 상정하지 않고 있으며, 하드 포인트조차 삭제한 채 오로지 양손에 장비하는 휴행 무장의 제한적 운용만이 가능할 뿐이다. 이는 단순한 물리적 접속 부위의 부재가 아닌 해당 기체를 움직이는 OS 자체가 일체의 무장 호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로, 애초부터 이 기체가 전투용이 아닐 것이라는 가설에 힘을 실어주는 증거 중 하나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레벨의 호환 불능은 이데아 470의 실전 운용에 있어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였는데, 하드 포인트의 부재를 떠나 완부에 장비하는 기본적인 화기에서조차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 자세 제어 지원, 탄도 계산 스크립트를 포함한 IS용 화기 사용의 가장 기본적인 백업조차 통하지 않았기에 이데아 470의 당시 화기 세팅은 산탄총이나 유탄발사기 등 비교적 근거리에서 확실하게 적을 저지할 수 있는 종류로 제한될 수밖에 없었으며, 이 문제는 이면전쟁 내내 이데아 470의 운용을 제한하는 고질적인 문제로 자리잡았다.

3. 비물리적 특징Edit

전술한 내용을 살펴봐도 알 수 있듯 이데아 470은 비록 그에 사용된 놀라운 기술적 진보를 연구할 가치가 있으나, 그와는 별개로 기체 자체는 전투를 포함한 그 어떤 영역에서도 제대로 된 활용성을 가늠할 수 없는 결함기에 지나지 않는다. 억지로 장비한 일부 휴행 무장을 제외하면 무기의 사용이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있으며, 소체의 방어력은 높지만 실드가 존재하는 IS 앞에서 물리적 방어력은 의미가 없고, 이외 기동력이나 실드 게이지 전반으로 봤을 때에도 딱히 의미 있는 지표는 가지고 있지 않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볼 때 원 설계자로 추정되는 시노노노 타바네 또한 이 기체 자체를 전투용으로 설계하지 않은 것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으며,  실제로 당시 이데아 470을 운용했던 통합대응반의 지휘관인 아론 루퍼트 중령의 운용 평가 보고서 또한 이데아 470을 전투 부적합으로 판정 내린 바 있다.

하지만 이데아 470은 이 모든 문제를 단숨에 압도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장을 장비하고 있는데, 다름아닌 IS에 대한 비물리적 제압 및 조종 기능이다. 이데아 470은 코어가 탑재된 모든 종류의 장비에 대한 직접적인 지배를 시행할 수 있으며, 더불어 이는 유인기와 무인기를 가리지 않는다. 최초로 사용되었을 당시에는 무인기인 트럼프 솔저에 자괴 명령을 내렸으며, 

(작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