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편집

아이즈Anti-IS-System는 2055년 세계의 군사조류를 바꾼 여성전용 기동병기, IS에 대응 가능한 대 IS 파형발생장치를 장착한 무기체계 전반을 일컫는다. 파형발생장치는 장치의 형태에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이를 설치한 무기라면 무엇이든 아이즈라고 부를 수 있으나 현실적인 한계로 인해 2055년 현재 아이즈는 ‘인간이 탑승하여 IS와 대적할 수 있는 강화복’으로 정의된다.

개발 배경편집

아이즈의 최초 개발은 백기사 사건 이후 그 어떤 재래무기로도 관통할 수 없는 신무기 ‘IS’의 탄생 직후로 여겨진다. IS의 핵심이 되는 코어의 원천기술은 악마적인 지성을 갖춘 시노노노 타바네 박사만이 가지고 있으며, 시노노노 박사가 원할 경우 이를 모두 정지시키거나 대량의 코어를 생산해 지구상의 모든 국가, 인류를 소멸로 이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각 선진국 정상들은 표면적으로 시노노노 타바네 박사의 의견을 100% 수렴하고 마치 IS의 힘에 굴복한 것처럼 행동하는 한편, 인간의 힘으로 제작되고 통제 가능한 대 IS 수단을 강구하기 시작했다. ‘프로젝트 롱기누스’로 명명된 초국가적 프로젝트가 천문학적 예산 아래 발족되었으며 IS의 핵심부품인 코어의 파형, 전투 자료를 모두 분석한 끝에 ‘파형 중화장치’가 탄생, 이를 장착한 최초의 아이즈인 ‘프로메테우스’의 생산에 성공하였다. 이후 해당 강화복 체계는 아이즈라는 이름으로 강화복 사업에서 분리되어 개별적으로 연구, 생산되고 있다.

공통구조편집

파형 중화장치

현용 병기로는 어떤 수단으로도 격파될 수 없다고 알려진 IS의 핵심기술인 코어포스 파형을 무력화시키는 장비. 다양한 IS가 발하는 코어포스의 파형을 샘플링해 가장 평균적인 파형을 분석, 이를 상쇄하는 전자파를 내는 것이 주된 원리이다. 파형 중화장치의 신호는 코어포스를 교란하여 아이즈 사용자에 대한 인지, 역장방호, 코어포스에 의한 쌍소멸 공격, 사격 자동 제어 기능을 일부 무력화시켜 IS에 대한 접근, 재래무기에 의한 타격 및 방어를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질량이 커질수록 소비 전력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아이즈의 형태는 파일럿에 밀착되는 강화복 형태로 제한된다.

유사 스파인 프레임편집

IS의 기술을 역설계하여 도입된 유사 스파인 프레임은 신경연동을 통해 직관적인 조작능력을 부여하는 아이즈의 핵심 부품이다.

IPG(Internal Protect Gear)편집

IPG는 아이즈의 핵심 기능을 모두 갖춘 기본형 강화복으로, 아이즈 파일럿이 활동하는 적대적 환경에서의 생존능력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개념은 종래의 3세대형 강화복과 유사하나 유사 스파인 프레임 기술이 적용되어 민첩하고 유연한 움직임이 가능하며, 우주선외활동을 기준으로 제작된 외부차단능력과 관성제어능력이 우수하다. 비상착륙에 성공한 파일럿의 생존성을 보장하기 위해 IPG에는 대개 3일치의 생존장비와 권총, 탄창이 포함되어 있다.

 파형중화장치의 핵심부품은 일반적으로 IPG에 장착되고 단독으로 작동할 수 있으나 ECP에 장착되는 보조장치의 도움 없이는 수 초 내에 방전해 실전성은 없다고 평가된다.

ECP(External Combat Package)

ECP는 IPG의 외부 조인트를 따라 가설되는 증가장비로서, 본격적인 대IS전투를 상정하고 제작된다. 국가별로 패키지의 구성은 큰 차이가 있으나 공통적으로 초음속 부스터, 본격적인 파워 어시스트 장비, 증가장갑과 같이 IPG에 포함하기에는 무게나 부피가 지나치게 큰 장비들을 용도별로 모듈화한 것이다. 최초의 아이즈인 프로메테우스 이래 아이즈의 ECP는 사실상 IPG의 외부 표면 대부분을 덮는 경우가 많아 ‘강화복 위에 덧입는 강화복’으로서 인식되기도 한다.

등장 기체편집

K-1 '삵'(한국)

스트라이더(미국)

카발리어 에스코트(EU)

하야부사(일본)

미정(러시아)